공동체한마당과 함께 하는 2017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 참여해
2017년 10월 27일(금)에서 29일(일), 총 3일간 김해 문화의 전당 및 대성동 고분군 일대에서 행정안전부 ․ 경상남도 ․ 한국마을기업협회가 주최하는 공동체 한마당과 함께 하는 2017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가 열렸다.
마을기업 및 지역공동체 정책토론회, 우수사례 발표, 마을기업 및 지역공동체 홍보관, 상품 전시․판매 부스 운영 등 마을기업 대국민 인지도 제고뿐만 아니라 공동체 활성화 도모를 위한 행사로,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시․도별 공동체 홍보부스에 참여했다.
시책과 더불어 우수사례 안내, 지원센터 사업 안내서 및 리플릿을 관람객에게 배포하는 등 지역공동체과와 지원센터는 ‘사람을 품는 인천마을공동체’를 알리기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공동체한마당 프로그램에 정책토론회, 우수사례 발표 등에 참석하는 등 행사기간 동안 마을공동체 지원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3일간 열린 공동체 한마당과 함께 하는 2017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는 마을기업과 공동체의 상생과 협력의 장과 청년세대가 함께 하는 창업 기회의 장, 가야의 역사와 마을기업 ․ 공동체 간 만남의 장, 마을기업 ․ 공동체 활동영역 다변화의 장을 펼치고 10월 29일(일) 폐막식을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쳤다.
글 사진 / 홍보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