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지원)사업 관련,
인천시 자치행정과 주최로 ‘공모사업 중간점검 및 마을컨설팅’ 이
10/22-23일 양일간 진행되었다.
이날 이해정 주무관(자치행정과), 이혜경 사무국장(지원센터)이 각각
진행과 컨설팅을 맡았다.
<중구>에서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모임들 중에서는
향가문화예술, 전래놀이in, 도로시, 운서동 저층공동체 추진협의회, 의미있는 지역사회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모임, 중구사랑 네트워크에서 참석해 내용을 공유했다.
<동구>에서는 배다리 텃밭모임, 괭이부리마을 주민협의체, 배다리 주민협의체에서
사업 내용을 공유했다.
<연수구>에서는 마을과 이웃, 서로살림 밥상공동체, 더샵엑스포 한마음사랑나눔회,
우성2차를 사랑하는 주민모임에서 사업 내용을 공유했다.
<남동구>에서는 통일한마음 지원센터, 청소년과 소통하는 부모들의 모임, 책다솜, 인천희망청년회, 사랑셋 주민모임, 만수삼환1단지 입주자대표회의, 서창LH 11단지 입주자대표회의, 만부마을 주민협의체에서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남구>에서는 뿌리깊은 나무에서 진행과정 어려운 점 등을 이야기했다.
<계양구>에서는 정리수납 동아리, 여우별, 계양구 마을기업 행복동 사람들, 행복한 장기동 사람들, 안전마을환경만들기 주민추진협의회에서 각자의 상황을 나누었다.
<서구>에서는 도란도란, 검단1동 주민자치위원회, 가좌2동 주민자치위원회, 가정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참석하여 진행 내용을 공유하고 어려운 점들을 공유했다.
<부평구>에서는 청천극장, 배움소통공동체 뫼골마을, 청소년 놀이마당 갈산나빌레, 여럿이 함께하는 동네야 놀자, 갈산2동 발전추진위원회, 우리마을 안전지킴이, 채움과 비움, 삼산2동 주민자치위원회, 부평5동 주민자치위원회, 부평3동 통장자율회에서 각자의 이야기를 공유했다.